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백팩 히어로 플레이 일지. CR-8. 깨어나라! 무한동력!

상처자국 2022. 8. 24. 00:25

사실은 이녀석을 첫 번째로 플레이 했다.

3번째 케릭터인 씨알팔. 이름 중간에 '알'이 들어가니 너무 어색하다.

 

2번째 케릭터 토트를 건너 뛴 이유는 어려워서 아직 못 깼기 때문.

로봇봇이 주제에 자연을 키우러 간다는 목표가 멋져서 가장 먼저 플레이 했다.

 

이 케릭은 독특하게도 본체에 에너지(행동력)가 없다.

대신 턴 시작때 딱 한번 작동하는 '코어' 아이템이 핵심이다.

 

3의 에너지를 가진 '전하'를 뿅 하고 발사. 경로에 있는 아이템들을 작동시킨다.

 

파이프 관 이어주기 게임을 아시는가?

가방 끄트머리에 도달하면 회전자 아이템을 이용해 전하의 경로를 바꿀 수 있다.

분배기를 이용해 반반씩 나눠로 보내는 것도 가능.

 

분배기에 도착한 전하는 일단 '파괴' 되고,

절반의 에너지를 가진 새 전하를 다시 발사한다.

이 때 에너지는 '반올림' 된다.

 

가방 확장도 독특한데,

직접 선택하는 나머지 케릭들과 달리

랜덤한 테트리스 블록 모양 2가지 중 하나를 골라 가방을 확장한다.

그만큼 확장 속도도 빠르고 넓이도 넓은 편.

 

이상 기초 학습 끝.

실전편 시작.

 

 

첫 게임에서 만든 가방은 이렇다.

1. 전하가 이동한 칸만큼 방어력을 주는 방어 그리드.

코어에서 -> 방향으로 발사된 전하가 'ㄹ' 자 모양을 그리면서 극한의 방어력을 쌓고

 

2. 2의 재생 버프를 주는 지팡이를 발동.

전하를 여러번 흐르게 하여 한번에 모든 체력을 다 체워준다.

 

디버프가 더 유용한 이빨 목걸이.

3. 이빨 목걸이는 적 처치시 6의 분노(데미지 6 증가)를 주는데, 쓸모 없고

패널티로 주는 1의 피해가 진짜배기다.

 

4. 피해를 입을 시 가시 버프를 발동하는 선인장을 발동. 가시 데미지만큼 반격데미지를 준다.

선인장은 8개. 첫 턴 시작하자마자 48의 반격데미지.

 

버프/ 디버프 스택은 다음 턴이 되어도 중첩이 -1 줄고 유지된다.

47 스텍 + 적의 공격과 목걸이로 몇 턴 만에 수백 반격뎀이 완성된다.

 

쉽게 클리어는 했는데,

분배기 등의 전용템을 한번도 얻질 못해서 재도전을 하기로 했다.

 

 

분배기를 얻는 순간 갑자기 찾아온 깨달음. / 노려라 무한동력!

분배기는 반올림이 된다는 걸 떠올리고 나니

불현듯 깨달음이 찾아왔다.

 

어.. 이거.. 분배기 얻고 나면 무한 동력 아니야....?

 

반으로 나눌때 반올림 되는 특성을 이용해

전하를 계속 반으로 나눠서 빙빙 돌리는 걸 생각했는데, 실패.

 

무한 동력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

전하의 에너지가 1이 되는 순간 반으로 나누지 않고 그대로 보내버리기 때문.

 

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 분배기에는 또 다른 특성이 있다. 

도착한 전하를 파괴하고 전하를 쏜다는 것.

 

 

전용 전설템인 부스터는 전하의 에너지를 증폭해 준다. / 달성! 언 리미띠드 빠와!!

부스터는 전하당 2번, 에너지를 증폭해준다.

+ 분배기는 들어온 전하를 파괴하고 전하를 쏜다.

= 분배기를 통과한 전하는 증폭을 거치지 않는 새로운 전하. 다시 증폭이 가능하다!

 

1. 코어에서 3 에너지 전하를 발사

2. 분배기에서 2 / 2 전하로 나뉨.

3. 하나는 사용하고, 하나는 증폭기에 도착. 에너지를 +1해서 3 에너지 전하가 된다.

4. 한바퀴 돌아서 다시 분배기에 온 전하는 다시 2 / 2 전하로 나뉜다 (반복)

 

해냈다! 해냈어!

드디어 끝없는 힘을 손에 쥐게 되었다!

 

이게 진짜 되네? 하는게 이 때의 솔직한 심정.

 

곡괭이는 칸을 4개나 먹는 주제에 데미지는 1인 개폐급 무기다. / 보석을 모으면 강해진다.

곡괭이는 강해지는 걸 감안해도 약하다. 

공간 활용이 중요한 게임에서 보석까지 줄줄이 칸을 먹는데다,

 25 정도 데미지로는 1천 가까운 체력을 가진 후반 적에게 박히질 않는다.

 

안 버리고 들고 있었던 이유는 막타로 보석 모아서 상점에 팔아먹으려고.

 

하지만 지금의 나에겐.. 무한 동력이 있다..!

데미지가 약하다면!

죽을 때 까지 연타로 패면 그만이야!

 

멈추지 않는 코어의 비트!

불타버릴만큼 히트!

 

오레노 턴! 오레노 턴! 네놈들이 전부 죽을 때 까지 계속 오래노 턴이다아아아아아앗!

첫 턴 킬

전투를 시작한 순간 네놈들은 이미 죽어있다.

 

클리어 이후 컨티뉴 모드에서 만나는 체력 수 천짜리 괴물들도 예외는 없다.

 

극한까지 보석을 모아 강화한 곡괭이. 영롱하군요.